중국 남녕시 청소년대표단, 과천시 방문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중국 남녕시 청소년대표단, 과천시 방문

기사입력 2016.07.15 16: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과천시는 국제 자매도시 중국 남녕시 청소년대표단 35명이 12일간의 과천시 방문을 마치고 15일 출국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과천시가 해외 자매도시 청소년들에게 홈스테이, 교류활동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자매도시 간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양 도시 간의 문화교류의 폭을 넓히기 위한 것이다.


    대표단은 남녕시 외사교무판공실 슝웨이(46) 과장을 비롯해 14중학교 친샹(38) 부교장과 학생 30명 등 총 35명이다.


    이들은 지난 14일 오전 인천공항에 도착해 곧바로 버스를 타고 과천으로 이동해 청소년수련관과 추사박물관을 견학했다. 청소년수련관 샛뜨락을 방문해서는 마침 이곳에 놀러온 과천학생들과 어울려 포켓볼도 치고 컴퓨터 가상게임 위(Wii)를 즐기면서 이런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과천에 대해 부러운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15일 과천외고를 방문해서는 중국어과 학생들과 피리처럼 생긴 중국 전통악기 후루쓰를 연주하며 노래도 부르고 랩도 하고 댄스도 추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교육청소년과 김계균 과장은 이번 남녕시 청소년대표단의 과천방문은 양 도시 간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상대 도시에 대한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였다앞으로도 양도시간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내 시설 견학 및 학교 방문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