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신임 교장 간담회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이재정 교육감 신임 교장 간담회

기사입력 2019.05.27 16: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3.jpg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7일 남부청사에서 유중등특수학교 신임 교()장들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교육감은 이날 두 차례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학교자치와 지역 특색을 살린 혁신교육의 필요성을 일관되게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올해는 기본운영비를 13% 인상해서 학교자치 측면에서 학교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만큼 교장을 중심으로 학교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학교 특색을 살린 학교자치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올해는 혁신학교·혁신교육이 10년째 되는 해인데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교사들의 열정으로 잘 성장해왔다, “그동안 혁신학교가 학교와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움직여 왔다면 앞으로는 틀을 넓혀가자. 지역별로 혁신교육포럼을 만들어 각 지역 혁신교육을 어떻게 할지 혁신교육 개념부터 방향에 이르기까지 논의해보자고 제안했다.

    이 교육감은 추가로 학생들을 위해 학교마다 사서교사와 전문상담사가 반드시 필요한데 1~2년 안에 해결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하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은 관련 부서와 협력해서 가능한 빨리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2.jpg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교장들과 이 교육감은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학교시설 관리, 교원행정업무경감, 자살이나 자해학생 대책, 상담교사의 필요성, 꿈의대학 활성화 방안 등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