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 동화구연가로 깜짝 변신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엄태준 이천시장 동화구연가로 깜짝 변신

기사입력 2019.06.12 20: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3.jpg

     

    엄태준 이천시장이 노란 앞치마를 입고 동화구연가로 깜작 변신했다.

    이번 달 22일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이천시립어린이도서관에서 개관 기념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가 진행된 것이다.

    12일 진행된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는 어린이가 유아기부터 독서에 흥미를 갖고 책 읽는 습관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어린이도서관에 견학 온 유아들을 대상으로 엄태준 이천시장이 직접 동화구연을 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구연도서인 <딩동거미>는 거미가 문제를 내면 개미들이 정답을 맞추는 내용의 그림책이다

    동화구연 전 시장님 기타반주에 맞춰 거미가 줄을 타고 올라갑니다를 손유희와 함께 부른 후 동화책 내용에 맞춰 거미 머리띠를 한 시장님과 개미 머리띠를 한 아이들이 함께 마주앉았다.

    우아, 정말 잘 맞힌다. 하지만 이건 진짜 어려울걸. , 이건 무슨 모양일까?”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책을 읽어주는 시장님의 목소리에 아이들은 책 속 개미가 되어 정답을 맞추고, 정답을 맞춘 후에는 다함께 ~!”이라고 크게 외치며 즐거워했다.

    동화구연 후 어린이들과의 대화시간에는 아이들이 시장님에 대한 궁금점과 엉뚱한 질문들을 쏟아내 웃음을 자아냈다.

    20여 분간 진행된 동화구연을 위해 이천시장은 지난 수 주간 동화구연 방법에 대해 공부하고, 아이들과 함께 부를 동요를 직접 기타연주로 준비하는 등 공을 들였다.

     

    4.jpg

     

    어린이도서관은 이번 6,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시장님 책 읽어주세요를 비롯하여 지난 10년 간 어린이도서관을 사랑해준 이천시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형민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