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년 대입 진학박람회 개최 > 뉴스 | 경기미디어신문

기사상세페이지

양주시, 2023년 대입 진학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2023.05.15 18: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15.jpg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610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숙)과 함께 ‘2023년 양주시 대입 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진학박람회는 대학 진학에 대한 관내 수험생, 학부모의 고민과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대입 전형의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진학상담 지원을 위해 마련했으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의 다양한 수요를 중족시킬 수 있도록 대학 상담 부스, 일대일 컨설팅, 1~2 대상 입시설명회, 체육계열대학 입시설명회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수도권 30여 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상담 부스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일대일 컨설팅과 체육계열대학 입시상담은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한 수험생 각각 50명과 30명에 한해 진행된다.

    1~2 입시설명회는 지난 3월 진행한 1차 입시설명회에서 유튜브 1만 명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수험생들에게 호평을 얻은 최승해(펜타킬) 소장의 강의로 진행되며, ‘변화하는 대입 스마트한 극복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주시는 이번 대입 진학박람회를 통해 교육을 위해 살고 싶은 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참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입시설명회를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 교육체육과 교육정책팀(031-8082-795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우 기자]

    <저작권자(c) 경기미디어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